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스트레스 용사 모험담

0-1. 상점 : 초보 용사를 위한 무기 추천 및 팁 본문

스쿼시 편

0-1. 상점 : 초보 용사를 위한 무기 추천 및 팁

스트레스 용사 2023. 11. 15. 21:39

안녕하세요. 스트레스용사입니다. 😄 오늘은 초보 스쿼시 용사분들을 위해 상점 이용 팁을 드리려고 해요.

뭐든 처음 시작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장비죠!

명필은 붓을 가리지 않는다지만, 우린 명필이 아니니까요.^_^

하지만 무턱대고 현질을 하자니, 내가 이 게임을 얼마나 할지 고민되시죠? 

10개월차 쪼렙이 알려드릴게요.

잠깐만요!✋혹시 스쿼시를 한 달만 쳐야지 라고 생각한다면, 차라리 시작하지 않는 게 좋아요. 한 달 동안 스쿼시로 맛 볼 수 있는 건 90% 절망뿐이랍니다. 수업을 받는 동안 라켓으로 공을 맞추지 못하거나 설령 맞춰도 벽을 맞고 돌아오지도 않아요. 다른 코트에서 들리는 경쾌한 공 소리는 나와는 상관 없답니다.^_^  

그래도 치고 싶은 용사분들이 계시다면, 박수와 환영을 보내드립니다.   

인터넷에는 생각보다 스쿼시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더라구요. 검색하면서 얻게 된 정보는 다이어트에 좋고, 라켓은 빌릴 수 있으며, 신발은 인도어화를 신으면 된다는 정도였답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저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초보 용사 티 안내는 방법, 소개드립니다.

  • 기본무기 : 복장과 신발, 라켓 

 제일 찾기 쉬우면서도 애매한 정보예요. 옷은 그냥 땀 흡수가 잘 되고 빨리 마르는 소재로 된 반팔과 긴 트레이닝복 하의를 입으세요. 일반적으로는 반팔과 반바지를 추천하지만, 이건 고급 용사분들에게 해당돼요. 스쿼시는 정말 많이 뛰는 스포츠라 옷이 다 젖어요. '다이어트 운동 추천'으로 검색하면 괜히 스쿼시가 나오는게 아니랍니다. 하지만 초보 용사님들은 집에 있는 옷을 입고 오면 충분하답니다. 물론 여름이거나 땀이 많다면 반팔, 반바지를 입어도 상관없어요.  

 

신발은 '인도어(indoor)화'라고 배드민턴이나 탁구를 칠 때 신는, 밑 창이 고무로 된 신발을 신어야해요. 인터넷에서 인도어화를 검색하면 제품이 나오니 그 중에 예쁘고 싼 걸로 하나 구입해주세요. 라켓은 없어도 되지만 신발은 있어야 한답니다. 경기장은 혼자만 사용하는 장소가 아니니까요. 그리고 일반 신발을 신고 뛰면 마찰로 인해 열이 나면서 밑창이 녹아요. 예쁜 신발이 녹는 일은 없어야겠죠? 더해서 스포츠 양말을 신어주면 더욱 강화된 발목을 얻을 수 있어요.(데미지 감소 +3) 

 

라켓은 살 필요 없어요. 스쿼시 강습이 있는 센터라면 대여가 가능하답니다.^_^ 혹시라도 구입 계획이 있으셨던 용사님이 계신다면, 그 돈으로 인도어화랑 스포츠 양말을 사는걸 추천해요. 이렇게 사지 말라고 '뜯어' 말리는 이유는 뭘까요? 첫번째, 비싸요! 생각해볼까요. 우리가 스쿼시를 얼마나 배울까요? 이 질문에 답 할 수 있는 용사님들은 많지 않죠. 그러니 섣부른 구입은 금물.  라켓 구입 후 얼마 안가 그만 두면 라켓을 채소시장에 내놓아야 겠죠.😭

두 번째 이유, 여타 장비들이 그렇듯 라켓도 구입할 때 스탯을 따져보고 구입해야 해요. 그러니까 아무것도 모를 때 사면 자기에게 맞는지 아닌지 알 수 없겠죠. 스쿼시 라켓의 경우 무게나 라켓의 밸런스가 중요해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라켓의 스탯을 비교해서 구입하기는 힘들겠죠? 그러니 아직 시작단계라면 센터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라켓으로 치자구요! 

 

 +시작한 지 4-5달정도 되었다면 무기구입을 고려해보세요! 스쿼시 라켓에서 중요한 스탯무게에요. 여자용사분들은 120g~110g, 남자용사분들은 120g~130g 사이의 무게를 가진 라켓을 사용한답니다. 잘 모르겠다면 센터의 NPC 선생님께 물어보거나, 먼저 시작해서 라켓을 가지고 있는 동료 용사분들의 라켓을 빌려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무게를 찾아보셔도 돼요!  

  • 방어구: 보호대

스쿼시는 런지 동작으로 움직이면서 공을 쳐요. 홈트레이닝이나 헬스를 조금이라도 해본 용사님이라면 잘못된 런지 자세가 무릎을 얼마나 손상시키는지 아실거예요. 그러니 무릎이 좋지 않은 용사님은 스쿼시 던전은 피해주세요. 

혹시 치는 도중에 부담이 느껴진다면 방어구 구입을 추천해요! 방어구는 보통 무릎, 팔꿈치에 많이 착용해요.

 

+ 퀘스트 중 부상을 입게 된다면, 가벼운 부상이라 할지라도, 꼭 병원에 가셔야해요. 특히 이제 막 입문한 용사님은 레벨업에 영향이 갈까봐 다쳐도 꾸준히 출석하시죠. 하지만, 그건 위험해요. 그러다가는 아예 오지 못하는 경우도 생겨요. 충분한 휴식을 취해 HP를 회복해주세요.

  • 팁: 중급 레벨까지 가는 기간은 얼마나 걸려요?  

대부분의 용사님들은 다른 용사님들과 게임 하는 걸 상상해요. 경쾌하게 공을 치면서요. 하지만 다른 용사님들과 랠리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린답니다. 그리고 그 게임 레벨에 도달하기까지의 시간은 개인차가 있어요. 하지만 초보용사님이 지금 생각하고 있는 기간보다 오래 걸린다는 점! 초급 레벨에서 중급 레벨까지 도달하려면 남자용사님은 3-4개월, 여자용사님은 5-6개월 정도 쳐야해요. 물론, 빠른 레벨업도 가능해요. 현질말고 연습으로요!  

  • 그 외 팁

 스쿼시는 남녀 간의 차이가 있는 운동이에요. 하지만 실망은 ❌! 처음 배울 때 중요한 것은 정확한 자세로 정확한 거리에서 알맞은 타점으로 공을 치는 거예요. 즉, 강도보다 정확성이니 자세와 타점에 집중해서 치면 더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해요. 

 마지막으로 공을 못 맞춘다고 우울해 하거나 주눅들지 않아도 돼요. 다른 용사님들은 잘만 치는데 나는 하나도 못 맞추니 재미도 없고 동기부여도 안되니 드문드문 던전에 오시다가 어느순간 보이지 않는 용사님들이 있어요. 저도 친했던 용사님들이 저렇게 사라지는 것을 많이 봤답니다. 아주아주 슬펐어요.

 

감히 말하자면, 포기해도 돼요. 그렇다고 문제가 생기지 않으니까요. 그러나 더 버텨보라는 말도 안되는 충고를 드리고 싶어요. 저도 4개월까지는 자기의심을 머리에 가득 채우고 퀘스트를 했답니다. 살짝 스포하자면, 자책고 했고 던전을 가는게 두렵기까지 했어요. 다른 용사님들은 팡팡치면서 칭찬도 받는데 유독 저는 공을 맞추지도 못하고 지적도 칭찬도 없는 날들이 반복됐죠. 하지만 그 시간을 버티고 꾸준히 던전에 출석한다면, 다음 달에는 공을 맞출거고, 그 다음 달에는 공이 팡 소리를 내며 벽에 맞을 거예요. 그걸 어떻게 아냐구요? 저도 그랬답니다.😁

그러니, 용사여 용기를 내 앞으로 전진하세요. 용사님들의 무운을 빕니다.